본문 바로가기

How the Armed Forces Can Achieve More With Its Defense Equipment

국방분야는 새로운 무기체계를 확보하기 위한 대규모 투자뿐만 아니라 신규 무기체계 도입에 따른 구형장비의 도태, 운영유지비 등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최근 신규 무기체계 도입에 대한 국방예산은 증가하고 있지만 장비를 운영유지하기 위한 예산은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국방획득 및 조달업무는 효율적으로 수행해야 합니다.

오늘날 국방 분야는 항공기, 함정, 전차 및 전장정보체계 등 IT 시스템을 포함하는 매우 광범위한 시스템입니다. 국방분야에서 운용하는 장비는 가혹한 운용환경에 운용되는 것뿐만 아니라 소요군의 요구성능을 충족시켜야 되며 장비 수명주기간 지속적인 운용유지를 위한 군수지원체계도 마련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무기체계 도입을 위한 초기 비용뿐만 아니라 장비 운영 및 정비와 수명이 도래한 장비의 도태/폐기에 많은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비용을 유발하는 요인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비용을 통제 관리하면서 장비가동률과 장비 정비 효율을 최대화 할 수 있을까요?

Systecon은 수명주기관리(LCM)를 통해 장비의 획득 및 관리프로세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장비 조달 및 개발 초기단계부터 구매자인 정부기관은 수명주기를 고려하여 개발, 생산 및 배치, 운용, 정비, 폐기하는 기대 비용을 분석해야 합니다. 이러한 LCM 분석을 통해 비용과 성능 관점에서 정비시설의 운영 및 배치, 정비인력 및 수리부속 소요 등을 최적화함으로써 장비 임무유형 및 형태에 따른 군수지원 체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총수명주기체계관리 기반의 국방경영효율화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